우리 의뢰인(원고)는 30여년간 혼인생활을 이어온 부부의 남편입니다. 원고의 아내는 지인들과 연말 모임을 가지게 되었는데, 이때 지인 중 한명이 다른 남성들과 합석을 권했습니다.
원고의 아내는 그 자리에서 이 사건 피고를 알게 되었는데, 피고는 원고의 아내가 기혼자임을 인지하였음에도 전화번호를 요청하고 추후에 다시 만남을 가지자는 등의 제안을 하였습니다. 피고는 이후에도 오랜 시간을 거쳐 원고의 배우자와 만남을 가졌고 사이가 깊어져 성관계에 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아내의 부정행위를 인지한 원고는 피고의 전화번호를 알아낸 뒤 더 이상 아내에게 접근하지 말 것을 요구했으나 피고는 이를 묵살하고 되려 적반하장의 태도를 보이며 위협을 가했습니다.
이에 원고는 법무법인 에이앤랩 조건명 변호사와 상담을 갖고 부정행위에 기인한 위자료청구소송을 제기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사건을 담당한 조건명 변호사는 의뢰인과 면담을 통해 사실관계를 파악한 결과, 피고가 처음부터 부정행위를 저지르기 위해 원고의 아내에게 치밀한 계획하에 접근했음을 확인했습니다.
이는 원고의 배우자에게 부정한 의도를 가지고 접근하여 부정행위를 함으로써 혼인의 본질에 해당하는 부부공동생활을 침해하는 행동이라고 판단, 법원에 제출할 근거를 수집하였습니다.
위자료 청구액수를 산정하는 과정에서 ① 이 사건 부부는 30여년간 혼인생활을 해왔다는 점, ② 피고는 원고의 배우자와 2년 넘게 부정행위를 저질러 왔다는 점, ③ 부정행위의 피해자인 원고에게 피고가 모욕적인 언행을 퍼부었다는 점 등을 근거로 3000만원의 위자료를 청구하였습니다.
이 사건에서 조건명 변호사는 의뢰인과 면담을 위해 의뢰인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직접 방문했고, 소송이 진행되는 대구지방법원 경주지원에 직접 출석하여 변론을 마쳐 좋은 결과를 이끌어냈습니다.